한국지역정보개발원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상담시스템 확대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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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정보개발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상담시스템 확대구축

사업 기간

2019년 08월 ~ 2019년 12월

추진 목적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지능정보사회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새로운 정보기술 도입을 통한 민원행정서비스 변화필요 지능형 민원상담 뚜봇과 연계활용을 통한 민원안내도우미 휴머노이드 로봇 서비스 제공

주요 서비스 내용

– 음성 인식을 통한 대화형 챗봇 서비스 지능형 민원상담 뚜봇과 연계를 통한 민원안내 서비스
– 대구 문화 행사 및 시정 홍보 서비스
– 대구 청사 시설 안내
– 여권 발급 관련 민원안내 서비스
– 비대면 주차 할인 서비스
– 콜센터 연결을 통한 화상 통화 서비스
– 로봇 서비스 이용 현황 및 통계 정보
– 실시간 로봇 상태 모니터링 및 로봇 제어

발주처

적용 장소

적용 기술

– 자율주행 및 자동 충전
– 사용자 접근 및 음성 인식
– 구글 STT / TTS / Translation 연동
– 대화형 챗봇 연동
– 화상 통화
–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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