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유텍, 클로봇과 로봇사업 투자협약 체결

【서울=뉴시스】 김창구 클로봇 대표이사(좌)와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이사의 모습.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티라유텍은 지난 9일 로봇 제어 기술 기업 ‘클로봇(Clobot)’과 로봇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약 20억원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 했다고 10일 밝혔다.

티라유텍은 이번 클로봇 투자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스마트팩토리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클로봇은 지난 2017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현대자동차와 롯데액셀러레이터의 시드 투자 후 네이버, 한국산업은행,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어니스트벤처스가 후속 투자한 로봇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티라유텍 관계자는 “티라유텍이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클로봇의 자율 주행 모바일 로봇 플랫폼을 융합해 로봇 사업을 확대하고, 급변하는 시장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한다”며 “무인자동화를 추구하는 하이테크 공장을 대상으로 선진 로봇 기술을 적극 활용해 로봇 기반의 제조, 물류 지능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최근 선진 제조 및 물류 업체는 모바일 로봇, 협업 로봇 등 기술개발 투자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자율주행 모바일 로봇(Autonomous Mobile Robot)은 제조, 물류, 병원,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가 진행되고 있다.

▶ 원문 보기

Social Share